요즘 지자제를 중심으로 한 혁신도시가 많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혁신도시란 공공기관을 수용해 기업·대학·연구소등의 기관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미래형도시를 말합니다.
이 중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는 10개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두 광역단체가 함께 추진하며 공공기관 이전과 주변 정주여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사옥 착공이 본격화되면서 아파트 값과 땅값이 큰 폭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국토교통부가 공시한 지난해 나주시 공동주택 가격 상승률은 10.3%로 울산동구와 함께 공동 3위를 기록했습니다.
바로 이곳에 나주혁신도시 최초의 민간분양아파트, 우미건설의 우미린이 오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합니다.
<인터뷰> 박병찬 리얼피에셋 대표
우미린의 가장 큰 장점은 광주전남혁신도시 업무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출퇴근이 수월한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또한 혁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있어 49번 지방도와 1번국도 등을 통해 광주시와 나주시 등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용이합니다.
2015년 4월 입주 예정인 우미린은 견본주택 개방 전인 지난 8월 10일, 광주전남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 한 사전 공개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박충식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
우미건설의 우미린은 지하 1층, 지상 20층, 16개동 총 1078가구로 구성돼 있는데요.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76㎡ 482가구, 84㎡A 454가구, 84㎡B 142가구 등 전 세대가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좋은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또한 전 세대 남향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4-bay의 평면설계로 쾌적성을 높였습니다.
<박누리 리포터>
모든 가구는 판상형 남향 4베이 설계로 일조와 채광을 높였고 거실과 주방은 맞 통풍 구조로 환기 및 통풍이 우수합니다.
모든 가구에 펜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인데요.
안방의 경우 중소형 평형에서 보기 힘든 공간 설계가 눈에 띱니다.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동일 평형대 대비 넓은 드레스룸을 제공해 대형 평수 못지않은 프리미엄을 선물해 드립니다.
또한 방 옆에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부부 전용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공간 활용이 우수한 4베이 구조로 20평형대에서 30평형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광폭거실을 제공하고 있으며 통풍과 채광성까지 고려해 주거의 안락함을 한층 더 했습니다.
주방 또한 ‘ㄷ’자형 설계로 수납과 동선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적은 평수의 경우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바로 수납인데요.
주방 옆으로 대형 펜트리 공간을 제공,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공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박누리 리포터>
중소형에서는 보기 드물게 자녀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특히 아이들 방에 신경을 많은 쓴 섬세함이 독 보이는데요. 장난감 정리 등 엄마의 마음을 읽은 수납공간이 눈에 띱니다.
내 아이의 성별과 성향 등을 고려해 조명, 도배지, 바닥재 뿐 아니라 원하는 수납을 위해 침실장까지 입주민이 선택하게 한 특별함속에서 광주전남혁신도시 최초로 들어서는 민간분양아파트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단지내 153%의 낮은 용적률 적용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또한 단지의 가치를 높여줄 실내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헬스장, GX룸 등과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별동의 2층 건물에 남녀 구분 독서실 뿐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 설 예정입니다.
우미린은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게스트 하우스 2세대와 북카페, 테라스 카페 등이 조성되는데요.
이 뿐 아니라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도입해 얻어진 에너지를 지하 주차장 등 공용 시설 부분에 활용해 공용 관리비 및 생활비 절감이 되는 고효율 아파트로 그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충식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
오는 27~28일 이전기관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에는 일반 특별공급, 29일 1.2순위, 30일 3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9월 5일이며 9월 10~12일까지 3일간 계약에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