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경동나비엔, 콘덴싱 기술로 빚은 '국가대표 보일러'

입력 2013-08-23 08:46
수정 2013-08-27 10:54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콘덴싱 on水 가스보일러'로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나비엔 콘덴싱 on水 가스보일러'는 현대인의 생활과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우리나라 대표 콘덴싱 가스보일러이다.

기존의 난방 중심 보일러와 달리 온수 사용량이 많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온수의 품질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열효율 98.8%(NCN-18KD 모델, 부분부하 기준)로 일반 보일러 대비 약 20% 이상 가스비 절감을 이루었다.

탁월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유해 배기가스 배출량도 획기적으로 줄인 친환경 보일러로 평가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기술은 업계 최초의 환경마크 및 탄소성적표지, 아시아 최초 유럽품질인증 CE-열효율 최고등급 4star, 미국 품질보증 ASME 인증, 미국 위생 안전 품질 NSF 인증 등을 획득하며 지속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나비엔 콘덴싱 on水'는 환경부 탄소성적표지제도 보일러 부문의 최초 인증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동나비엔은 세계 최대 시장 미국을 포함해 러시아, 중국, 유럽 등 세계 30여개 국에 보일러와 온수기를 수출해 업계 최초로 1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동나비엔 최재범 대표이사는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철학 속에서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미래 에너지 산업의 선도자가 되겠다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