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지속가능경영 대상 노사협력부문 수상

입력 2013-08-21 14:33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오늘(21일)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운영사무국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 등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정부포상에서 노사협력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력거래소는 노사공동 협력사업으로 본사 나주이전에 대비한 주거안정TF, 사내복지기금개선TF, 노사관계선진화TF 등을 공동으로 구성, 운영하였으며 청렴 윤리경영실천다짐대회 개최, 전력수급위기극복을 위한 노사합동결의대회 개최 등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신뢰 및 소통활성화를 위하여 라운드 테이블 미팅(매월), 노사협의회(분기) 및 경영현안설명회(반기), 노사합동 워크숍 등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이밖에 부서별 '공정사회 실천의 날' 및 '문화행사의 날'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구성원 상호간 소속감 및 정서 공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 노사협력수준 자체 진단, 직원만족도 조사, 기타 다양한 설문조사 방법 등으로 노사협력 활동 성과를 지속적으로 진단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01년 기관설립 이후 한 차례의 노사분규도 발생하지 않은 모범적 노사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