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멀리 갈 필요 없다’

입력 2013-08-21 10:54


- 집 가까이서 CGF임플란트 시술 인기



경기도 안산에 사는 강모 씨(46)는 얼마 전 집에서 가까운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다. 임플란트처럼 비용도 비싸고 부작용도 걱정되는 시술일수록 강남 유명한 치과에서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일이 바빠 좀처럼 시간을 내기 어려웠다. 그때 지인의 추천으로 자가혈을 이용해 단시간에 CGF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치과를 찾았다.

치과에서 시술을 마친 강 모씨는 “소문대로 큰 통증 없이 하루 만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고 현재까지도 부작용 없이 잘 지내고 있다”라며 더 이상 치과 치료를 받을 때 강남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최근 의학기술의 발달함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리던 치과 치료도 신속하게 끝낼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치료가 임플란트 시술이다.

CGF임플란트가 바쁜 직장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CGF임플란트는 하루 만에 진단부터 식립까지 완성할 수 있으며, 더욱 튼튼한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치료법이다.

특히 자가혈재생술로 자신의 혈액에서 채취한 고농축 성장인자로 잇몸 재건을 진행하기 때문에 면역에 대한 거부반응이 없고 통증과 붓기 조절에 효과적이다. 그래서 일반 임플란트 보다 부작용이 적으며 더 견고하게 치료가 완성된다.

또한 정밀한 교합력을 분석하는 T-ScanⅢ장비와 단시간에 보철을 제작하는 CEREC 장비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할 수 있으며, 치료 시에는 물방울 레이저를 사용하여 열에 의한 조직 손상이 적으며 통증이 거의 없고, 지혈과 통증 완화로 회복 또한 빠르게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만일 치료 시 부작용이나 재수술, 치과 통증이 두려운 경우라면 수면(의식 하 진정) 요법으로 통증을 최소화한 치료도 가능하다.

안산예치과 조재진 대표원장은 “최근 단시간에 부작용 없는 임플란트 시술이 개발됨에 따라 굳이 강남권 치과로 가지 않아도 비슷한 수준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며 “통증 때문에 치료 받기 두려운 분들은 무통 클리닉과 수면 클리닉을 통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