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빠빠'크레용팝, 5기통 댄스로 광고계 첫 진출..옥션 모델 발탁

입력 2013-08-16 10:09
옥션(www.auction.co.kr)이 ‘옥션모바일’ 광고 모델로 ‘직렬 5기통 댄스’의 주인공인 걸그룹 ‘크레용팝’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옥션모바일 광고에서 크레용팝은 히트송 ‘빠빠빠’의 후렴구를 재미있게 개사한 ‘쇼핑송’을 부른다. 멤버들은 쇼핑송에 맞춰 트레이드마크인 직렬 5기통 댄스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크레용팝의 상징인 트레이닝 복에 멤버별로 한 글자씩 ‘옥션모바일’을 새기고, 헬멧에는 모바일을 상징하는 안테나를 장착해 보는 이에게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이달 초 한 쇼핑몰에서 이른 아침부터 진행됐던 옥션 광고 야외촬영에서는 크레용팝 멤버인 엘린, 소율, 금미, 초아, 웨이가 ‘직렬 5기통 댄스’를 추자, 순식간에 100여명의 관객들이 몰려 함께 율동을 따라해 최근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촬영이 TV광고로서는 처음이었던 크레용팝은 재미난 컨셉트로 개사된 노래에 즐거워하며 찜통더위 속 장시간의 촬영에도 불구하고 피곤한 내색 없이 신인답지 않은 노련함과 깜찍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번 광고는 모바일쇼핑 활성화에 따라 7월 새롭게 개편된 옥션모바일을 알리는 목적이다. 옥션모바일 거래액은 전년 대비 400% 성장(7월 기준)하면서 모바일쇼핑 주고객층 중 하나인 출퇴근 쇼핑족을 겨냥해 ‘모바일 AMPM 특가코너’를 오픈하고, 모바일쇼핑 상품마다 독특한 상품 카피를 도입하는 한편 모바일에서 9천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ID당 월 1회 무료배송쿠폰을 제공하는 등 실속과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엄지쇼핑족을 잡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번 광고에 개사되어 쓰인 크레용팝의 ‘빠빠빠’는 발매한지 44일만에 100위 밖으로부터 역주행하여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수많은 패러디 영상을 양산해 호주, 프랑스 언론에서도 보도되면서 크레용팝은 지난 13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음반 라이선스 및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이효영 부장은 “모바일을 통한 새롭고 유쾌한 쇼핑 경험을 상징하는 의미로 기존 걸그룹과 차별화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레용팝을 모델로 발탁했다” 며 “독특한 컨셉트톼 발랄한 안무 등 톡톡 튀는 개성이 옥션모바일의 이미지와 어우러져 젊은 고객층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