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스페셜 '러브비트' 12일 낮 12시 공개

입력 2013-08-12 09:43
그룹 엠블랙의 스페셜 음반 '러브 비트(Love Beat)'가 12일 낮 12시에 공개된다.



지난 6월 발매된 다섯 번째 미니음반 '섹시 비트(SEXY BEAT)'에 이은 'Love Beat'에는 인기 작곡가팀 이단옆차기의 '노 러브(No Love)' '아이 돈 노(I don't Know) 지오와 북극곰의 '기도'를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No Love'는 '전쟁이야' 이후 엠블랙과 이단옆차기가 다시 손을 잡은 곡으로 한 사람만을 향한 끝없는 순애보를 시적으로 표현한 노래다. 특히 기승전결을 뚜렷하게 드러내며 시원하게 터지는 엠블랙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또한 사랑하는 연인을 바라보는 것 밖에는 할 수 없는 남자의 심정을 노래한 '기도'는 엠블랙의 리드 보컬 지오와 '모나리자'를 작곡한 북극곰이 처음으로 콜라보레이션한 곡으로 발매 전부터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앞서 지오는 솔로 프로젝트 '내 꿈에서라도' '바보같은 나' 등을 직접 작사하고 작곡하며 관계자들 사에어서 뛰어난 멜로디 감각과 감성적인 가사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엠블랙 소속사 제이튠캠프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음반은 올 하반기 엠블랙이 글로벌 투어를 떠나기 전, 팬분들을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 제작한 음반이다. 미완성 단계에서 공개했던 지오의 '기도'를 이번 음반에서 완성, 수록함으로써 팬분들을 위한 스페셜 음반이 제대로 완성됐다고 볼 수 있다. 글로벌 투어로 인해 잠시 자리를 비우지만 언제나 팬분들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는 멤버들의 메시지를 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엠블랙은 8일(현지시각) 멕시코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투어에 돌입했다. 11일 오후 귀국한 엠블랙은 '2013 엠블랙 글로벌 투어' 제 2탄으로 14일 일본 나고야로 출국, 도쿄 오사카 등 제프 투어에 나설 예저이다.(사진=제이튠캠프)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