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앱] 취미생활 동반자 앱-인투잇,Accudio,트랭글 GPS

입력 2013-08-12 08:29
한국직업방송과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앱으로 여는 세상]은 수 많은 앱(APP) 중에서 우리 생활에 필요한 좋은 앱(APP)을 소개하는 앱(APP) 길라잡이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 "별별앱(app)" 코너에서는 취미생활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취미생활 동반자 앱을 소개한다.

영화,음악,책을 통해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SNS 앱 <인투잇>

인투잇은 자신이 본 영화나 책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 인용구 등을 글은 물론 동영상 형식으로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감동과 여운을 함께 공유하고 댓글을 남김으로써 같은 감성의 사람들끼리 소통하는 재미가 상당하다.

또한 '인기있는 인투잇', '친구의 인투잇', '나의 콜렉션' 등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보고싶은 글을 골라볼 수도 있다.

고품질 음악 감상 앱 <Accudio>

이 앱은 사용자가 현재 쓰고 있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특성을 측정하고 분석한 뒤에 하이파이 사운드와 최대한 유사하게 변환시켜 주는 앱이다.

각 제품이 낼 수있는 최고의 고품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고가의 이어폰, 헤드폰 제품이 표현하는 음색과 유사한 소리로 음악을 재생해주는 Simulation Mode 기능도 있어서 귀가 한층 더 즐거워 진다.

Accudio는 자신의 음악 취향에 맞게 직접 음향을 설정할 수 있는 Equalizer 기능과 음악파일의 언어 설정을 통해 설정된 언어로 음악의 가사를 보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나라의 음악을 우리말 가사로 감상하는 즐거움도 누릴수 있다.

등산과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 <트랭글 GPS>

<트랭글 GPS>는 전국 주요 산의 등산코스는 물론 자신의 이동거리, 속도, 소모칼로리 등의 기록을 실시간 체크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이한점은 색다른 게임과 경쟁요소를 도입했다는 것이다.

<트랭글 GPS>에서는 각 산을 방문했다는 인증을 하면 등반기념 뱃지가 증정되고 등산 기록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는 게임 기능을 갖고 있어 등산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랭킹도 높이는 재미를 함께 누릴수 있다.

IT칼럼니스트 로아컨설팅의 김석기 이사가 출연하는 <앱으로 여는 세상>의 코너 별별앱은 한국직업방송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한국경제TV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