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화그룹 페이스북 한화데이즈(www.facebook.com/hanwhadays)에 게재된 영상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대학생 '수강신청'을 주제로 납량특집을 연상케 하는 음악이 흐르는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수강신청에 실패한 가운데 주인공이 손재주를 활용해 재빠른 클릭으로 모든 수강신청에 성공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영상을 제작한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이유리 매니저는 "한화 그룹은 국내 그룹사 최초로 인적성 검사를 폐지하고 사내대학 설립을 통해 개개인의 잠재력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획일화된 스펙 경쟁에 내몰린 20대 대학생들에게 ‘당신이 가진 작은 잠재력이 우리의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하고 젊은 세대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맞추어 소통하고자 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학생들은 "이 영상을 9학기에도 수강신청 성공 못한 황**에게 바칩니다", "우리수강신청꼭성공하자♥", "우리가 12일에 하게 될 짓"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