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여는 세상] 11회, 앱(app)을 알면 세상이 보인다.

입력 2013-08-12 08:31
앱(app) 정보 프로그램인 <앱으로 여는 세상>은 빠르게 변하는 앱 트랜드와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앱을 소개해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앱 up&down에서는 한 주간의 앱순위를 알아보고 앱vs앱 코너에서는 길찾기의 대표 주자인 네이버지도와 다음지도 앱을 전격 비교 분석해 본다.

돈되는 앱정보 머니앱(App)에서는 전국 3500여개 매장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커피머니와 전국 주유소의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오피넷 앱을 소개한다.

각 테마별로 실생활에 유용한 앱을 알아보는 별별앱 코너에서는 취미생활 동반자 앱 3선으로 영화,음악,책을 통한 감성공유 앱 인투잇과 고품질 음악감상 앱 Accudio, 그리고 전국 주요 산과 캠핑장의 지도 정보를 제공하는 앱 트랭글GPS에 대해서 알아본다.

신규 코너로 전 세계 앱 개발자를 만나보는 "개발자를 만나다" 코너에서는 개인 소유의 자택을 여행자들에게 숙박을 위해 제공할 수 있게 한 숙박 공유기업 에어비앤비의 공동창업자 조게비아를 만나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어본다.

황병선 교수와 김효선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앱으로 여는 세상>은 한국직업방송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과 한국경제TV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서 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