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태양광발전 수익금 제주대에 환원

입력 2013-08-06 18:44


한국중부발전은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과 허향진 제주대 총장을 비롯한 제주대학교와 중부발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대학교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발전기금은 중부발전이 제주대학교 건물 옥상의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한 수익금을 매년 3천만원씩 향후 15년간 총 4.5억원을 출연하는 것이며 제주대학교는 신재생에너지 기술 연구개발과 기타 대학발전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제주대학교 태양광 발전소는 총사업비 43억원을 투자해 대학건물 14개동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했으며 지난 1년동안 하루 3,263kWh, 연간 119만kWh의 무공해 전력을 생산했습니다.

중부발전은 또 제주대학교 교문에 태양광 발전량과 CO2 저감량 등을 실시간 알 수 있도록 전광판을 설치해 대학교를 찾는 방문객에게 그린캠퍼스와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최평락 사장은 "제주대학교 태양광 발전소는 제주지역 에너지 자립과 신재생에너지 기술연구의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부발전과 제주대학교가 공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부발전은 탄소경영체계 구축, 온실가스 감축 추진, 기후변화 대응 신기술개발을 환경경영 3대 추진전략으로 설정하고,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약 1조원을 투자하여 글로벌 친환경기업으로 재도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