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리젠성형외과 코-브랜딩 사업대상 선정

입력 2013-08-05 10:18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용성형그룹인 리젠성형외과의 얼굴선 전문가그룹이 출범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리젠코스메틱이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코-브랜딩(co-branding)’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리젠코스메틱에 따르면 미국 FTA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워싱턴종합마케팅업체 IMS가 손잡고 한국 중소기업을 미국 기업과 연결시키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IMS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11개의 기업을 최종 선정 발표했고, 코스메틱 부문으로는 유일하게 리젠코스메틱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사업은 한국의 경쟁력 있는 유망 제품들이 브랜드를 계속 유지하면서도 미국 기업과 코브랜딩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파워를 확보해 중국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국가 육성 차원의 브랜딩 사업이다.

특히 선정된 업체 중 유일한 코스메틱 브랜드인 리젠성형외과의 리젠코스메틱은 높은 기술력과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서 의의가 크다. 또한 국내는 물론 미국 내 브랜드 시장으로 진출 기회가 확대됐다는 의미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리젠코스메틱 김우정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리젠코스메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적으로 높아질 것은 물론 한국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기회가 넓어지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한다”며 기대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