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투쇼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 (사진 = SBS 파워FM '두시의 컬투' 홈페이지 / 한경 DB)
SBS 파워FM '두시의 컬투'에 소개된 '노르웨이 할아버지' 사연 2탄이 장안의 화제다.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지난 '두시의 컬투' 방송에서 소개된 사연으로 길가는 사람에게 퀴즈를 내는 할아버지의 이야기이다.
이 할아버지는 갑자기 등장해서 길을 막고 퀴즈를 내는데 첫번째 퀴즈가 항상 "노루가 다니는 길은?"이라고 묻는다. 이 퀴즈의 정답은 '노르웨이'이다.
이에 컬투는 사연 속 할아버지에게 '노르웨이 할아버지'라는 별명을 붙였다.
그 '노르웨이 할아버지'를 다시 만난 사연이 현재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는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이다.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 사연은 다음과 같다.
'노루웨이 할아버지'를 만난 컬투쇼 마니아 주인공이 '노르웨이 할아버지'의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춰버린다.
이에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너 컬투쇼 봤지"라고 따져 웃음을 자아냈다.
주인공이 아니라고 잡아떼자, 결국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잡상인이 많은 나라"라는 퀴즈를 비장의 카드로 내밀며 "못 맞추면 컬투쇼에 사연 올리라"는 팁까지 챙겨줘 빵 터뜨렸다.
정답은 '사요나라'이었지만 지난 사연에 소개되지 않았기에 주인공은 맞추지 못했고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유유히 사라지셨다.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르웨이 할아버지', 실검 1위! 아 진짜 대박 웃겨", "'노르웨이 할아버지' 나도 한번 만나보고 싶다. 그럼 3탄으로 사연 제출해야지", "'노르웨이 할아버지' 멘탈 완전 세셔!! 당혹스러웠는데도 결국 이기심"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