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풋 / 빅풋 닮은 생명체 포착. (사진 = 위키미디어 / 유튜브 캡처)
전설의 괴물 빅풋을 닮은 생명체가 포착된 영상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빅풋을 닮은 생명체를 포착한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최근 유튜브에 '전설의 괴수 빅풋 닮은 생명체'라는 제목으로 올라와 공유되며 화제의 중심이 됐다.
해당 영상은 캐나다의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미션의 산악지대에서 촬영된 것으로 하이킹을 즐기던 이들이 산꼭대기 주위를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니는 미지의 생명체를 목격하고 촬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속 미지의 괴생명체는 정체를 알아볼 수 없었고 온몸이 검은 털로 뒤덮인 모습이며. 산꼭대기 주변을 느릿느릿 걷다가 숲으로 사라졌다.
이 괴생명체의 모습이 전설의 괴물로 알려진 빅풋을 닮았다는 의견이 분분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빅풋(bigfoot 큰 발)은 미국·캐나다의 로키 산맥 일대에서 목격된다는 미확인 동물이다. 사스콰치(Sasquatch)라고도 불린다. 사스콰치는 캐나다 서해안 지역의 인디언 부족의 언어로 '털이 많은 거인'이라는 뜻이다.
'빅풋 닮은 생명체 포착'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전설 속 괴물 빅풋이 존재할까?", "빅풋 닮은 생명체, 뭔가 징그럽게 생겼어...", "빅풋 닮은 생명체, 뭔가를 착각한 거 아니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