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덜룩하게 탄 등, 칙칙한 겨드랑이, 거뭇거뭇한 팔꿈치와 무릎.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이런 '화이트닝 사각지대'까지 신경이 쓰인다. 이 모든 부위가 완벽해야 진짜 피부미인이다. 요즘은 다행히 피부타입, 착색 부위와 정도별로 특화된 미백 기능성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 보습과 트러블 케어, 미백까지 한번에
여행지에서 갑자기 바디트러블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일시적으로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 되면서 피지분비가 많아지고 트러블이 발생한 것. 빨갛게 올라온 일명 '등드름'과 '슴드름'은 비키니 룩을 망치는 주범이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바디 클리어 리프레쉬 미스트’는 트러블 케어 특허 성분인 선학초 추출물이 피지, 노폐물, 각질을 제거하고 바디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측은 "간편하게 뿌리는 것만으로 보습 및 등-가슴 집중케어가 가능하다"며 흔적으로 인해 얼룩진 바디를 집중 케어 해 햇빛에 얼룩덜룩하게 남은 여행 후 흔적까지 맑고 깨끗하게 케어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 펌프를 사용하여 등 뒤까지 불편함 없이 골고루 도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 '겨땀'보다 미백에 더 신경쓰세요
네이처리퍼블릭 ‘더 살롱 바디 에스테 에이핏 키트’는 겨드랑이 전문 미백 관리 제품이다. ‘더 살롱 바디 에스테 에이핏 미백 크림’과 겨드랑이 전용 세정제인 ‘더 살롱 바디 에스테 에이핏 워시’로 구성됐다. 제모와 외부 자극과 마찰로 인해 색소가 침착된 겨드랑이의 피부톤을 개선해 준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식약청의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았으며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백목련 성분이 색소 침착의 원인을 제거해 겨드랑이의 피부톤을 개선해 준다"고 밝혔다. 5가지 유해성분(광물류, 알코올, 합성색소, 동물성 원료, GMO)이 들어있지 않다.
◆ 고민되는 팔꿈치와 무릎에 물파스처럼 톡톡
거칠고 거뭇한 보디 피부 중 때를 밀어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바로 팔꿈치와 무릎. 여자들의 말 못할 고민 부위다. 특히 노출이 심한 계절일수록 더욱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피부 결이 두꺼운 무릎과 팔꿈치에는 가볍게 흡수되는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잇츠스킨 ‘시크릿 바디 솔루션 미백 에센스’는 물파스처럼 바르면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 주는 에센스 제품이다. 미백 기능성 성분인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를 함유해 고민 부위를 밝고 환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식물성 콜라겐 성분이 포함되어 보디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케어할 수 있다. 잇츠스킨 측은 "여름철 비키니 라인 미백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바캉스 파우치에 넣어가면 좋다"고 전했다.(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