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잡는 광필, 엑셀V 접목..효과는?

입력 2013-07-15 18:13


여름철에는 늘어나는 피지와 함께, 땀으로 인해 피부가 지저분해지기 쉬워 여드름 발생에 취약하며, 기존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한다.

여드름은 한 번 발생하면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적인 스트레스가 심하기 때문에 치료약이나 시술법이라면 모두 시도해보고 싶을 정도로 절박한 심정일 것이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으로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도 많지만, 자연 치유가 쉽지 않고 재발률이 높은 대표적 난치성 피부질환이다.

특히 성인기에 나타나는 여드름의 경우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아, 예방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여드름 치료로는 MPDT, IPDT 등 PDT 관련 시술이 주목을 받아 왔으며, 특히 MPDT는 여드름 치료와 함께 모공, 피부톤 등에 효과가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

최근에는 피부과들에서 좀 더 빠른 치료의 하나로 ‘광필’에 주목하고 있다.

광필은 기존의 치료방법으로 널리 이용됐던 필링시술과 PDT 광역동치료를 동시에 병행하여 시술 효과를 높인 치료법이다. 스피큘링(산호초 필링·알라딘 필링)은 좁쌀 여드름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광역동치료인 PDT 치료는 염증성과 면포성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광필에 함유된 수많은 0.25㎜ 침이 피부에 미세홀을 만들어 약물이 침투하게 돕고, PDT는 피지선과 모공 속의 균과 염증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광역동치료 시에 일반 광원부터 IPL 등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광원을 선택하게 된다.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은 “PDT는 피지선의 활동을 줄여주고 모공입구의 각질화를 정상화시키는 시술이다. 피부 개선은 물론 재발률을 떨어뜨려 난치성 치료에도 좋은 결과를 보인다”며, “여드름은 보통 붉은자국이나 갈색자국 등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광원으로 엑셀V레이저를 사용하면 여드름과 함게 다양한 병변 치료가 가능해 보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엑셀V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를 이용한 에너지의 활용이 가능한 레이저로, 색소질환이나 모공, 혈관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여드름과 자국, 흉터 등이 있을 때 적용이 가능하며, 최근 광필 치료에 활용되는 추세다.

이러한 광필 시술은 3회 시술만으로도 만족도는 매우 높게 나타날 수 있지만, 시술 후 즉시 사우나나 해변의 따가운 햇살을 견디기는 무리가 있으므로 되도록 휴가 시즌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치료 받을 것을 권장한다.

또 치료 후 재생관리나 수분 공급, 피부 진정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에 시술 후 다양한 관리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도록 하고, 무엇보다 검증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필링 및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