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 볼륨 높여 코성형 효과

입력 2013-07-09 15:00
수정 2013-07-09 15:36


많은 여성들이 예쁜 얼굴, 작은 얼굴을 선호한다.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진 추세다.

특히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부위로 꼽힌다. 실제 성형외과에서도 코성형에 대한 문의가 많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시간과 비용의 문제는 간과할 수 없는 부분. 때문에 최근에는 비교적 빠르고 간단하게 원하는 코 모양 완성을 기대할 수 있는 코필러 등의 시술을 선호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는 수술적인 부담과 시간 소비도 적고, 상대적으로 코필러 비용 낮아 젊은층 뿐만 아니라 4~50대의 중년들이에서도 많이 시행되는 시술 중 하나다. 특히 코필러는 티 안 나게 콧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면접이나 취업은 물론 결혼 등을 앞두고 이미지 보완을 위해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루체아 성형외과 김동철원장은 “코필러는 단순하게 낮은 부분을 필러로 볼륨을 올려주는 것으로 보면 이해가 쉽다.”며 “코성형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성형 전, 후의 모습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도 적합하다” 고 전했다.

김원장은 이어 “히알루론산과 칼슘 필러 등 사용하는 종류가 다양해 각 제품의 특성을 면밀히 파악한 후 부위에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볼륨의 양과 모양이 얼굴윤곽을 결정짓는 요소이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하고 미적감각이 있는 코필러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