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다이어트편, 하체비만 개선 방법 공개

입력 2013-07-04 15:36


지난 3일 오후 11시에 방송된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의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다이어트편에서는 여름철 몸매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으로 비만치료를 할 수 있는 시술방법이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상체에 비해 하체가 더 비만인 전형적인 하체비만형 몸매로 고민하는 한 사례자가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사례자는 참여기간 중 유니폴라 고주파와 체외충격파의 복합시술인 ‘마네킹필’이라는 시술을 받았다. 마네킹필은 부분 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제거는 물론 셀룰라이트와 부종을 동시에 치료해주는 시술이다.

겟잇뷰티 다이어트편에서 소개된 마네킹필 시술 전 사례자의 체중은 53.7kg, 체지방은 17.5kg을 나타내었다. 8주 동안 하체 마네킹필 프로그램이 3세트 진행되었고 그 결과 놀랍게도 체중 42.7kg, 체지방 8.3kg으로 각각 11.0kg, 9.2kg이 줄어드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마지막 시술이 행해진 8주에서 4주가 지난 후 더 큰 감소량을 나타냈다는 후문.

마네킹필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체지방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시술 종료 후에도 사이즈 감소효과를 보인다는 게 병원측 설명이다.

겟잇뷰티 다이어트편에 출연한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은 “꾸준한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 등의 자가적인 방법으로도 하체비만의 개선이 어렵다면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수술적 방법이 아닌 마네킹필과 같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체형교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