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윈코리아, ㈜영원아웃도어로 사명 변경

입력 2013-07-01 10:27
아웃도어 · 스포츠웨어 전문 기업 ㈜골드윈코리아(대표 성기학)가 7월 1일부로 사명을 주식회사 영원아웃도어(YOUNGONE OUTDOOR CORPORATION)로 변경합니다.

㈜골드윈코리아는 1992년에 설립되어 스키 브랜드인 '골드윈'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오다, 1997년 노스페이스, 2005년 에이글 등 세계 유수의 아웃도어 브랜드를 국내에 론칭해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특히, 노스페이스는 최근 10년간 연속으로 아웃도어 매출 1위를 지키면서 국내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골드윈코리아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각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스키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였던 기존의 ㈜골드윈코리아 사명을 ㈜영원아웃도어로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골드윈코리아의 새로운 사명인 ㈜영원아웃도어는 관계사 사명인 ㈜영원무역홀딩스 · ㈜영원무역의 '영원'과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아웃도어'를 결합해 탄생하게 됐습니다.



㈜영원아웃도어는 기존 ㈜골드윈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던 '노스페이스'를 비롯해 160년 전통의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인 '에이글', 편안함 속의 기능성을 추구하는 스키 전문 브랜드 '골드윈'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 입니다.

성기학 ㈜영원아웃도어 대표이사는 "그 동안 ㈜골드윈코리아는 우수한 기술과 품질을 지닌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를 전개해 오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명인 ㈜영원아웃도어를 통하여 한층 혁신된 품질과 기술력이 담긴 제품과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영원아웃도어는 이번 사명 변경과 함께 본사 소재지도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에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로 이전키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