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여는 세상]4회 "별별앱(app)" - 캠핑동반자 앱 3종

입력 2013-06-24 16:55
한국직업방송과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앱으로 여는 세상]은 수 많은 앱(APP) 중에서 우리 생활에 필요한 좋은 앱(APP)을 소개하는 앱(APP) 길라잡이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 "별별앱(app)" 코너에서는 캠핑인구 300만시대의 캠핑 전성시대를 맞이하여 캠핑에 유용한 앱을 소개한다.

먼저 캠핑장 정보를 제공하는 <캠핑로드맵>은 제작자들이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취재한 캠핑장 정보를 알려주는 앱이다.

이 앱은 2~3년간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면서 취재하고 수집한 전국 600여 오토캠핑장 정보를 가이드 해주고 있다.

<캠핑로드맵>은 캠핑장의 특징을 10컷 이상의 고화질 사진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캠핑장의 편의시설, 바닥 상태, 주변 환경 등 캠핑장 구석구석을 미리 상세하게 들여다 보면서 캠핑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캠핑에 필수적인 캠핑장비 정보와 초보캠퍼를 위한 장비구매 가이드도 수록되어 있어 캠핑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캠핑로드맵(개발자:씨티맵)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두번째는 맛집정보 대표사이트인 메뉴판닷컴에서 구축한 <전국맛집 TOP1000> 앱이다.

이 앱에 소개된 맛집은 지자체가 인증한 맛집, 식당 전문 블로거 100명, 또 현지 주민의 설문평가를 종합해서 선정한 맛집이다

선정 과정이 깐깐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으며 회원평가에 의한 실시간 맛집순위도 표시되기 때문에 검색할 때 아주 편리하다.

이밖에도 맛집 찾아가는 길, 영업시간, 음식가격, 실제 체험기 등의 정보도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다.

전국맛집 TOP1000(개발자:메뉴판닷컴)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캠핑시에 사고가 발생 했을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구조대> 앱이다.

이 앱은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서 119나 112, 산악신고번호 등으로 자동으로 연결 해준다.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어디에 신고해야할지 당황하기가 쉽고, 사고지점 위치나 상황을 정확히 설명 하기가 쉽지않다

스마트구조대는 구조요청 전에 어떤 사고를 당했는지 선택해서 신고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구조대(개발자:국토교통부)는 구글플레이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