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분야 세계적인 석학 케빈 켈러 미국 다트머스대 교수는 삼성의 성공 비결로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꼽았습니다.
켈러 교수는 한국경영학회의 주최로 서울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주제 발표를 통해 "삼성의 성공에는 마케팅과 브랜딩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마케팅 프로그램 특징으로 '소비자 중심'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 '디자인 중심', '사회인식', '글로벌 적합성' 등을 꼽았습니다.
학술대회에서는 송재용 서울대 교수와 카타야마 히로시 와세다대 교수, 박찬수 고려대 교수, 장세진 카이스트대 교수 등이 강연을 통해 삼성 신경영의 의미를 학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