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처럼 자연스러운 성형을 원한다면?

입력 2013-06-20 14:00


성형수술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비전문가인 일반인들도 코 성형이나 눈 성형에 관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성형의 여부 또한 단번에 알아 채고는 한다.

때문에 최근 젊은 층에서는 똑같은 얼굴의 여성들이 강남거리를 다닌다는 의미로 성형괴물의 줄임말 '성괴'라는 신조어마저 생겼다.

이처럼 성형수술한 '티'가 나거나 수술이 부담스러운 이들은 쁘띠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쁘띠성형은 필러와 보톡스가 대표적이다. 필러는 다양한 천연, 인공 혹은 합성 물질로 제조되며, 필러의 주성분인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은 피부세포 유지에 필수적인 콜라겐 및 기타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가 정상적으로 작용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필러는 빈공간을 채워준다는 개념으로 깊은 주름이나, 볼륨이 필요한 얼굴에 채워주는 시술이다. 이 외에도 여드름 흉터 등 함몰된 흉터에도 살이 차오른 효과를 주어 다양한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를 운동신경 말단에서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막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주사하게 되면 표정근이 마비되면서 웃거나 찡그릴때 표정주름에 의해 생기는 자글자글한 주름을 개선시킨다.

이외 시술부위로 뼈를 감싸고 있는 턱(저작근)이 발달한 경우에 턱근육에 주사하게 되면 부피가 줄어들어 3~6개월 정도 갸름한 얼굴이 나타날 수 있으며 동일한 원리로 종아리에도 사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겨드랑이, 손, 발에 땀이 많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청담 민클리닉 민영수원장은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정품정량을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시술 후 심한 운동이나 사우나, 얼굴마사지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