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족발창업 ‘59jok’…젊은층에 ‘인기’

입력 2013-06-17 14:38


최근 복고의 바람을 타고 음식문화도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그 중에서도 ‘족발’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비티민 B1 B2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건강에 좋은 웰빙식품으로 최근의 웰빙트랜드에 부합하는 외식아이템 중 하나이다.

(주)한아름푸드에서는 최근 족발을 매콤 달콤한 특제소스에 발라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새로운 고품격 개념으로 재탄생시켰다. 반응이 좋아 족발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브랜드는 족발창업에 어울리는 ‘59jok’이다. 재미있고 개성 강한 신세대에 호기심을 유발하는 디자인에 오븐에 구운 이란 의미로 ‘59’를 쓰고 세계화의 추세에 맞게 영문으로 ‘족(JOK)’을 표기하여 어느 나라 누구라도 읽을 수 있도록 창작 고안된 도형 문자로 상표를 제작 하였다.

족발의 맛은 획기적인 맛이라고 할 수 있다. 기성세대의 한방 족발도 있지만 양념 족발을 오븐에 구워 달콤한 첫맛에 매콤한 끝 맛으로 사로잡고, 상치나 쌈채 대신 무쌈에 족발을 곁들이면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세 번의 양념을 바른 후 굽기 때문에 지방질을 제거하여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며, 모듬 족발은 밥상만한 접시에 한 상 가득 풍만함에 왕 족발과 미니족발 삼겹살바비큐까지 한마디로 종합 셋트로 나온다. 그밖에 구운보쌈, 불족발, 불닭발, 상큼하고 시원한 쟁반국수, 다이어트식 베트남 쌀국수와 주먹밥 등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테리어 컨셉은 친환경소재를 이용한 카페풍으로 우드를 소재로 하여 안락한 카페에서 즐길 수 있도록 온화한 조명과 낙옆송의 무늬를 한껏 살린 한국적인 고풍스타일에 유럽식의 현대적 감각을 혼합한 독창적인 매장을 선보이며 과거 어두운 시장에서 먹었던 옛추억에서 진화한 화려한 새로운 시대에 재 탄생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