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형평가 학습에 특화……기본부터 신유형까지 완벽 분석
내년부터 중학교가 내신 절대평가제도를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등학교도 내년 고1부터 내신 절대평가제도를 도입한다.
절대평가제도에서 최대 관건은 원점수를 확보하는 것이다. 특히 특목고와 자사고 등 고교입시에 있어서는 내신성적이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인데 원점수를 그대로 반영하는 방안이 유력시되고 있다. 따라서 같은 등급 내에서라도 높은 원점수를 받아야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고득점을 받으려면 변별력이 높은 서술형 평가를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 아무리 공부를 잘하더라도 서술형평가에 익숙지 못하면 고득점을 받기 힘들다는 의미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어떻게 풀어낼 수 있는지 그 지식을 표현하는 방법도 함께 길러야 한다.
수학전문학원인 김샘학원의 '서술술논술술'은 서술형평가 학습에 특화된 교재다. 기본 개념부터 시중에서 볼 수 없었던 앞으로 새롭게 중요시 될 서술형 평가 신유형까지 완벽 분석하여 반영했다. 선행요소를 배제해 교과부에서 지향하는 수학교육 방향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김샘학원 관계자는 "서술술논술술은 김샘학원의 기존 정규수학교재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아이들이 단순한 문제 풀이 방법을 익히는 차원을 넘어서 개념이 갖는 숨은 의미까지 제대로 이해하고 수학적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재"라며 "문제의 접근법뿐만 아니라 평가기준과 해설 및 활용방안까지 작성돼 있어 교사용 교재로도 손색없다"고 전했다.
서술술논술술은 시중에 판매되지 않으며 해당수업을 듣는 김샘학원 재학생에게만 판매된다.
한국경제TV 와우스타 김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