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플래닛구공오)
KBS2 수목드라마 ‘천명’의 뜨거운 감동을 OST로 만난다.
드라마 제작사 측은 12일 “‘천명’을 빛낸 천상의 목소리들을 담은 주옥 같은 OST가 오늘 정오 출시된다”고 밝혔다.
살인 누명을 쓰고 도망자가 된 내의원 의관을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천명’ OST는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앞서 공개된 최원(이동욱)과 홍다인(송지효)의 메인 테마곡인 JYJ 김준수가 노래한 ‘바보 가슴’, 요즘 가요계 최고의 화제로 떠오른 문명진의 ‘뜨거운 안녕’, 그룹 야다 출신 전인혁의 기타 연주와 환상적인 콜라보를 형성한 가비엔제이 출신 장희영의 ‘그립다’, 숨겨왔던 불꽃 샤우팅 창법을 선보인 고유진의 ‘불타’ 등이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 억울한 누명에 도망자 신세가 된 원과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딸 최랑(김유빈) 부녀의 애끓은 심경을 먹먹하게 담아낸 신인 김지수의 ‘소중한 사람’, 아역 김유빈의 순수한 감성을 맑고 투명한 창법으로 노래해 서정성을 최고로 끌어 올린 신인 여가수 우리아의 ‘울지 않기’, 관계자들 사이에서 ‘제2의 왁스’로 지목되며 될성부른 떡잎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인 김민아의 ‘랑아’ 등 미공개 음원이 수록되어 드라마를 귀로 즐기는 감동을 배가시키고 있다.
제작사 측은 “‘천명’이 중반부를 지나 제2막을 올린 이 시점에서 마음을 울리는 명품 보컬리스트들이 참여한 주옥 같은 OST가 한층 절절해진 주인공들의 사연과 맞물려 초여름의 열기 못지않게 뜨겁고 진한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천명’ OST는 12일 정오 전곡 음원 공개와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앨범으로 판매된다.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유병철 기자 ybc@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