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아무도 모르게 예뻐지는 설측교정에 관심 급증

입력 2013-06-11 09:33


이제 본격적인 초여름에 돌입하였다. 다른 해보다 무척 여름이 빨리 온 듯한 한데, 여름이 되면 여성들은 상큼하고 외모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상승시키기 위해 신경 쓰는 것들이 많아진다. 잡지의 표지모델이나 영화에서 봤던 그런 모습의 여성들이 비키니, 선글라스, 화장품, 헤어, 액세서리, 치아교정으로 외모 경쟁이 이뤄진다.

요즘 추세로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관심을 높이사고 있는 치아교정은 성형이나 피부관리를 받는 이들이 아름다운 미소까지도 더불어 취하기 위해 적지 않은 사람들이 치과를 방문하고 있다.

치아교정을 하면 가지런한 치아는 물론 미소 그리고 전체적인 골격이 올바른 자리로 되돌아가면서 환한 인상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특히 무뚝뚝해 보이거나 차가운 인상을 밝은 이미지로 바꿔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름 바캉스 시즌과 미용적인 부분을 동시에 얻기 위해 최근 겉으로 보이는 순측 교정보다 드러나지 않는 설측교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설측 치아교정장치는 치아 안쪽에 교정장치를 붙임으로 겉으로는 치아교정 대화상대가 알아차리기 어렵다. 그렇다고 설측교정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다. 최고의 심미성에 비해 치료의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치료를 받는 환자나 시술을 하는 교정전문의 모두에게 적용되는데, 환자의 입장에서 보면 장시간 입을 크게 벌려야 하는 단점이 있으며, 전문의는 치아 안쪽에 장치 시술을 진행하기에 겉으로 보이는 순측교정 시술에 비해 3배 이상의 집중력과 노력이 요구된다.

그러나 설측교정은 교정기가 눈에 보이지 않아 심미성이 우수한 점, 입안에 상처가 생길 염려를 최소화, 이물감이 적고 발음장애를 없애고 교정장치로 인해 입이 돌출되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더 빛을 발하기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것이다.

연세유라인치과 강동호 대표원장은 “설측교정은 외적인 아름다운 뿐만 아니라 평소 손톱을 자주 물어뜯는 습관, 수면 중 이갈이, 잘 끊어먹지 못해 항상 소화불량인 분들의 좋지 않은 습관과 단순히 치아교정뿐만 아닌 건강 상의 문제까지 개선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