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 속에 전력수급에 비상이 걸리면서 절전형 가전제품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에서는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절전가전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온수 사용량을 낮추는 기능으로 에너지를 절감하는 지멘스 ‘퍼펙트 드럼 세탁기’
지멘스 ‘퍼펙트 드럼 세탁기’ (모델명: WM12E460SA)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인 베리오퍼펙트 기능이 탑재돼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스피드퍼펙트와 에코퍼펙트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퍼펙트는 세탁 시간을 60% 정도 줄여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에코퍼펙트는 온수 사용량을 낮춰 에너지 소비를 20%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염도가 낮은 의류의 경우 ‘슈퍼 15’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단 15분만에 세탁할 수 있어 시간과 전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손 설거지 보다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지멘스 ‘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는 물과 전기가 많이 낭비될 것이란 오해를 받고 있는 주방 가전 중 하나. 하지만 사실은 손 설거지를 할 때보다 절약이 됩니다. 필요한 만큼의 물만 받아서 세척하기 때문에 낭비하는 물의 낭비가 적은 것.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실험자료에 의하면 4인 가정 기준 손 설거지를 할 때 물 사용량은 평균 101.2리터, 전기 사용량은 2.5kW 입니다. 그러나 지멘스 ‘식기세척기’(모델명: SN25E230EA)는 약 12리터의 물과 1.05kW 전력으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70도 이상의 물을 사용해 세균과 박테리아를 99.9% 제거하기 때문에 여름철 식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면서 소비전력은 50% 절감하는 지멘스 ‘그린 파워 에디션’ 청소기
지멘스 청소기 ‘그린 파워 에디션’(모델명: VS08GP1266)은 지멘스만의 특허 기술인 ‘컴프레셔 테크놀로지 (Compressor Technology)’를 탑재해 2,400W의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하면서도 소비전력은 50% 수준인 1,200W만 사용해 절전 기능이 뛰어난 청소기. 강력한 모터가 미세 먼지는 물론, 애견의 털, 박테리아, 먼지 냄새까지 완벽히 제거하면서도 전력은 동급대비 50% 수준이기 때문에 높은 에너지 효율과 탁월한 성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