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동안 만드는 피부 탄력개선요령

입력 2013-06-05 17:16


본격적으로 미모를 한껏 뽐낼 수 있는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여성들이 겨우내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어떻게 개선시킬지 고심하고 있다.

시간이 흐르는 대로 피부를 방치한다면 강한 자외선과 과다한 땀에 피부는 더욱 손상되고, 노화가 더욱 가속화되어 얼굴 크기를 키울 수 있을 정도로 피부 자체가 늘어지게 마련이다. 메마르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필요한 손질법을 알아보자.

- 집에서 꾸준히 해야 하는 피부 손질법



외출 후에는 눈에 보이지 않아도 피부에 먼지들이 엉켜 피부 주름을 악화시키므로 클렌징으로 화장품 잔여물과 먼지 등을 지우고 물로 닦아내는 이중 세안을 습관화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 있게 가꾸려면 세안 후 기초손질과 함께 마사지나 팩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탄력에 좋은 팩은 우유, 오이, 감자 등을 이용한 야채팩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수분과 유분은 어느 한 쪽이 모자라도 탄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기 대문에 적당한 수분크림과 영양크림을 잘 발라주어야 한다. 유의해야 할 점은 이러한 방법들로 한 번에 피부가 눈에 띄게 좋은 효과를 볼 수는 없다는 사실이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기 전에 선크림을 필수적으로 발라주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꾸준히 관리하다 보면 피부 노화를 어느 정도 예방하면서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 오메가 리프팅으로 쉽고 빠르게 동안



이미 노화가 진행된 피부는 특수한 돌기가 있는 녹는 실을 피부에 주입하는 오메가 리프팅으로 매우 빠르고 간단하게 동안이 될 수 있다. 이 시술은 피하 층에 주입된 실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진피 내 섬유화를 진행하여 젊은 피부로 만들어 주는 신개념 실리프팅이다.

엠클리닉 서정호 원장은 “수술을 하지 않아도 눈가, 입가, 이마 등의 잔주름이 해결되면서 턱 살이 당겨 올라가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팔자 주름 등 보다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인 시술 효과를 위해서는 울트라V리프팅과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단, 이 때 사용하는 실은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하고, 적절한 공간에 적절한 양의 실을 주입해야 보다 아름다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