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첫 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다. 대부분 3초 안에 결정된다고 하니 중요한 미팅, 계약, 소개팅 등 처음 만나게 되는 사람들이 많은 사회 초년생이라면 더더욱 첫인상 관리에 신경 써야 할 터. 옷차림 하나만으로 3초 안에 긍정을 이끌어 내는 스타일링 비법을 알아봤다.
남자의 옷 스타일은 취향에서 드러난다. 같은 아이템일지라도 센스 있게 패션을 완성하면 첫 만남에 오랜 시간 구구절절 이야기하지 않아도 호감을 살 수 있다. 패션은 자유분방함과 함께 클래식함을 더한 이중적인 매력을 보여줄 수 있게 스타일링 하되 놓치기 쉬운 작은 부분까지도 센스 있게 신경 써야 한다. 특히나 남자의 허전한 팔목에 찬 팔찌나 시계는 작지만 큰 효과를 발휘해 주는 아이템이니 귀찮더라도 포인트가 되어 줄 액세서리를 적절히 매치하는 것이 좋다.
올젠 관계자는 “보통 남자들은 데님과 셔츠의 매치처럼 평범하고 일관적인 스타일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요즘처럼 트렌디한 시대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며 “평소 딱딱한 스타일링을 고수해 왔다면 올 여름엔 캐주얼 한 체크 셔츠나 작은 구김조차도 멋스러운 린넨 셔츠에 밝은 컬러의 치노 팬츠를 매치해 볼 것을 추천한다. 전체적으로 경쾌하고 화사하지만 중요한 자리를 위해 갖춰 입었다는 반전 매력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다른 계절보다 후각을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 향수를 따로 쓰지 않는다면 향이 좋은 샤워 젤이나 헤어 왁스로 자신만의 향기를 정해 놓는 것도 좋다. 향수보다 가벼운 바디 스프레이를 준비해 언제 어디서든 피부와 땀 냄새를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올젠)
jiyo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