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스트레스, 홈 스파로 푼다고?

입력 2013-05-29 18:02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화장을 하지 않아도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뜨거운 날씨와 꽃가루, 미세먼지 등의 외부 환경을 비롯해 야근,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으로 피부는 스트레스를 받고 예민해지기 쉽다.

이럴 때 여성들은 '스파'를 꿈꾼다. 그러나 전문적인 스파 숍을 매번 이용하자니 금액적 부담이 크고 시간적 여유도 넉넉하지 않다. 때문에 집에서 하는 페이스 홈 스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기 뷰티 전문 케이블 프로그램인 ‘손담비의 뷰티플 데이즈’에서는 2013년 뷰티 트렌드로 릴렉스 페이스 스파를 소개하면서 집에서 손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특히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홈 스파 제품을 이용해 시연을 펼쳐 보였다.

▲기본, 클렌징과 디톡스

아무리 좋은 성분의 화장품을 이용하더라도 피부 표면에 죽은 각질과 모공이 막혀 있으면 겉돌기만 할 뿐 깊숙한 흡수가 되지 않는다. 페이스 스파의 기본중의 기본은 바로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 오염물질을 말끔히 비워내는 독소 배출이다. 평소 사용하는 일반적인 폼 클렌징 보다는 각질관리와 딥 클렌징 효과를 전달하는 제품을 이용하고 클렌징 전용 붓 등의 도구를 사용하면 좋겠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딥 엔자임 파우더 워시는 자연 유래 효소 성분으로 피부에 딥 클렌징과 부드러운 스크럽 효과를 전달하는 제품이다. 차앤박화장품 측은 "알갱이가 눈에 보이는 과립타입으로 사람 체온과 가장 비슷한 35~40도에서 반응하는 효소 파우더를 함유했다"며 "미온수와 함께 손을 이용해 부드럽게 섞으면 효소성분이 활성화되면서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물을 조금 섞어 사용하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천연 스크럽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과립 타입의 클렌저를 쓸 때는 브러시를 이용해 문질러 주면 거품이 풍성하게 생성되고 손으로는 놓치기 쉬운 피부 결 사이의 노폐물까지 제거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요즘 각광받는 탄산수 클렌저를 또한 홈 스파의 효과를 낸다. 탄산수에 함유된 탄산 기포는 체내에 흡수되면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탄산 기포가 체내로 흡수되어 유해 산소를 배출해내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네이처리퍼블릭의 콜라겐 드림 360 탄산 클렌저는 펌핑 후 360분이 지나도 꺼지지 않는 탄산 거품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얼굴과 손 사이의 쿠션 역할을 해 피부에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진정, 앰플과 오일

딥 클렌징을 통해 피부의 각질과 오염물질을 제거했다면 다음 단계는 스트레스 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것이다. 먼저 스팀 타올을 이용해 피부를 유연하게 만든 후 진정 효과를 전달하는 제품을 이용하면 좋다. 엠플과 오일 타입의 제품은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 랩 등을 이용해 2분 정도 밀봉 스팀 팩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멜비타의 퀸트 에센셜 수딩 케어는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제라늄, 피부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카모마일 등 5가지 에센셜 오일 (제라늄, 카모마일, 샌달우드, 야로우, 프랜킨센스)과 3가지 식물성 오일 (쎄서미, 로즈힙, 석류씨)를 조합한 오일 제형의 진정제이다. 멜비타 측은 "두 가지 에센셜 오일들의 시너지 효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며 부드럽게 가꿔준다"고 전했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뮤제너 앰플은 달팽이가 자가 치유를 위해 분비하는 점액 물진인 뮤신(Mucin)을 함유한 앰플이다. 차앤박 측은 "뮤신처럼 자연에서 얻은 생리 활성 성분들로 이루어져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달래주고 풍부한 보습력을 전달한다"고 전했다.

▲두피, 홈 케어 제대로 하자

피부의 연장선상인 두피도 셀프 스파가 중요한 부분이다. 두피 컨디션이 떨어지면 모발이 끊어지고 탈모가 발생하기 때문.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노린스 수딩 세럼은 달아오른 두피에 즉각 보습 및 쿨링 효과를 주는 수딩 세럼이다. 르네휘테르 측은 "페퍼민트와 유칼리투스로 구성된 콜드 에센셜 오일과 멘톨 성분이 두피를 시원하게 달래주고 상쾌한 청량감을 오래 지속 시켜준다"며 "헹궈내지 않는 노린스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려 자양윤모 두피스케일러는 탈모가 고민될 때 혹은 예방 차원에서 사용하는 스케일링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금전초 성분과 천연 박하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샴푸로도 잘 제거되지 않는 두피 속 묵은 각질, 노폐물,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준다"며 "샴푸 전 젖은 두피에 려 자양윤모 두피 스케일러를 바르고 묵은 각질이 제거될 수 있도록 살살 문질러주면 된다"고 설명했다.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