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티플 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이 지난 5월 19일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된 제17차 최소침습성형연구회 심포지움에서 ’비절개눈매교정‘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최소침습성형연구회(The Association of Minimal Invasive Plastic Surgery, MIPS)는 성형 시 실이나 간단한 기구를 이용해 환자의 자극을 줄이고, 회복시간 단축 및 비용부담을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몇몇 뜻 있는 의사들이 모여 시작된 모임으로 현재는 국제학회로까지 발전했다.
이번 학회에서 박장우 원장은 비절개눈매교정 글램아이의 장점과 수술 노하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비절개눈매교정술 글램아이(Glam eye)는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당겨 묶어 고정하는 방식으로 눈매를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경도에서 중등도 정도의 안검하수를 교정하는데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비절개로 간단히 라인을 잡을 수 있어 짝눈, 부족교정, 과교정, 재교정 시에도 효과적이며, 부종이나 흉터가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짧아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도 큰 장점이다.
한편 박장우 원장은 앞서 열린 2011년 6월 세브란스 미용성형 심포지엄에서 ‘비절개눈매교정 글램아이’에 대한 발표와 강연은 물론 비절개눈매교정술을 생중계로 진행한 바 있으며, 2012년 9월 최소침습성형학회(MIPS)에는 ‘수퍼뒤트임’과 ‘간단내시경이마당김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