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이기는 컬러 테라피 열풍!

입력 2013-05-28 08:15


[사진 = 크록스, 지오다노, 에뛰드하우스, 에스쁘아, 캐리어에어컨, 월넛]

불황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요즘, 화려한 색상의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불황일수록 화려하고 과감한 컬러 아이템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개성을 표현하고 위로를 받기 위한 심리가 작용해, 이러한 소비가 가속화 되는 때문이다. 때문에 기업들은 이러한 소비심리를 적극 반영해 올 여름 각양각색의 컬러 아이템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산뜻한 컬러, 강열한 색상의 패션 아이템은 하나만 가미해도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기 마련이다.



라이프스타일 슈즈 크록스(대표 이남수)의 후라체 플랫(Huarache flat)은 화사한 캔디컬러 스트랩 디자인이 돋보이는 여성 슈즈. 멕시코의 수공예 가죽끈 샌들에서 영감을 얻어 일반적인 플랫슈즈에 비해 이색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로 스타일을 강조했으며, 전용 지비츠가 다양한 컬러와 비즈 장식으로 함께 출시되어 기호에 따라 장식할 수 있다.

멀티/제라늄, 오션/오이스터, 브론즈/에스프레소의 화사하고 다양한 색상이 모노톤의 팬츠나 심플한 원피스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플랫슈즈의 경우 바닥이 얇아 불편한 경우가 있지만, 후라체 플랫은 자체 개발한 크로슬라이트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지오지아는 일반적인 네이비 베이지 계열의 팬츠에서 벗어나 레드, 그린, 핑크, 민트 컬러로 구성된 ‘컬러 팝 치노팬츠’를 출시했다. 염색된 원단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옷이 완성된 상태에서 염색을 하는 가먼트 다잉이라는 기술로 팬츠를 자연스럽고 빈티지한 느낌으로 디자인 하였다. 면스판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슬림한 핏감이 특징.

‘불황엔 컬러 아이템이 잘 팔린다’는 경제 용어 ‘립스틱 효과’의 원조인 뷰티 업계는 이러한 컬러 아이템 경쟁이 치열하다.

에뛰드하우스는 오렌지 색상을 다양하게 표현한 립스틱, 틴트와 다양한 컬러의 아이 펜슬, 민트와 블루 계열 네일 컬러 등으로 구성된 ‘컬러팝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특히 립스틱과 틴트는 부드러운 코랄 빛 오렌지부터 강렬한 레드 오렌지까지 다양한 오렌지 컬러 스펙트럼을 보여주어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색상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쁘아는 2013년 프리 서머 컬렉션으로 팝 컬러 라인의 '펑키 팝(Funky Pop) 컬렉션'을 출시했다. ‘펑키 팝 컬렉션’은 생동감이 느껴지는 컬러들의 보색 대비로 강한 개성을 연출해 줄 수 있는 라인. 아이 라인에 컬러를 코팅한 듯 또렷하고 선명한 워터프루프 타입의 '컬러 코팅 리퀴드 아이라이너', 높은 채도와 명도 표현이 가능한 매트 타입의 '원컬러 아이섀도우', 촉촉한 수분감으로 윤기 있고 선명한 입술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립 스테인 워터 글로우'로 구성되어 있다.

집안 분위기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가전 제품부터, 일상생활의 필수품인 핸드폰 액세서리까지 전자 제품 관련 업계도 패션?뷰티 업계 못지 않게 알록알록한 컬러 테라피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이보영 에어컨으로 유명한 캐리어 에어컨의 '클라윈드 수퍼 엑스 파워' 은 립스틱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슬림한 '립스틱 스타일'로 20~30대 젊은 부부와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집 살림으로 인기가 좋다. 특히 거실 공간을 돋보이게 하는 '매직 무드 라이팅' 기능은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 감각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성향에 맞게 모던하면서도 비비드한 색상으로 거실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부드럽고 은은한 7가지 색상이 연속으로 반복되며, 색상 또한 원하는 컬러로 선택할 수 있어 집안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준다.

월넛의 ‘컬러터치 다이어리’는 최근 출시된 갤럭시 S4의 전용 케이스로 심플한 디자인에 감각적인 네온캔디컬러가 인상적이다. 핫 핑크에 애플그린, 퍼플 컬러에 옐로우 컬러 포인트 등 케이스 전면에 커버와 배색인 라인을 더한 산뜻한 색 조합으로 발랄함과 선명함을 강조했다. 독특한 표면 처리의 합성 피혁을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달한다.

한편, 크록스는 노홍철을 모델로 발탁하고 ‘비치라인 보트 슈즈(Beach Line Boat Shoe)’, ‘레트로 메리제인 슈즈(Crocs Retro mary jane shoe) 등 컬러풀한 디자인의 신발을 연달아 출시하며 젊은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