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건축학과, <건축을 바라보는 6가지 시선> 건축사진전 개최

입력 2013-05-27 18:32


▲공간의 경험, 김만기 Chromogenic Print, 35x27cm, 2013

단국대 건축학과가 <건축을 바라보는 6가지 시선>이라는 이름으로 제 1회 DUCA 건축학과 건축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건축사진전은 한 학기 동안 <건축을 바라보는 6가지 시선>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작업한 결과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영감(inspiration)을 통한 건축행위에 중점을 둔 전시회라고 단대 건축학과 측은 설명했다.



▲그림자로 거닌 건축, 김민지 Chromogenic Print, 27x35cm, 2013

단대 건축학과 학생들은 시간과 공간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건축의 모습을 [공간의 경험, 그림자로 거닌 건축, 안과 밖의 커뮤니케이션, 건축의 디테일, 건축과 자연의 관계, 건축에서 본 프레임]의 6 가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작업을 진행했다.

이훈길 지도교수는 "사진을 통해 건축의 모습과 이야기를 전달하고, 주변 건물들에 시선을 오래도록 머무를 수 있는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며 "학생들의 건축을 바라보는 6 가지 시선을 애정어린 눈으로 봐주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태웅 건축학과 학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다른 시선과 건축을 통한 더 재미있는 삶의 방식이 있음을 인지했기를 바란다"며 "단국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과 건축사진전이 연례행사로 쭉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30명의 단대 건축학과 학생들이 작가로 참여한 제 1회 DUCA 건축학과 건축사진전은 5월 29일(수)부터 6월 4일(화)까지 종로구 관훈동 갤러리 나우에서 열린다. 전시회 오픈식은 5월 29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