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이냐 '현빈'이냐 고민한다면?

입력 2013-05-21 10:25


아웃도어 트렌드 볼 수 있는 '2013 코리아 아웃도어 쇼' 열려

[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조인성, 현빈은 아웃도어 입으면 멋있던데, 내가 입으면 왜 '아저씨' 같기만 한 걸까"

이전까지만 해도 아웃도어는 '등산복'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이렇다 보니, 등산하는데 편리하고 관리가 편한 소재면 그만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아웃도어룩을 등산용 복장으로만 한정 지을 수 없다. 일상과 야외활동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평상시에도 아웃도어룩을 착용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은 설문을 통해서도 증명된다. 지난 3월, 8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국제캠핑페어'를 성공리에 마친 ㈜가족사랑전람이 아웃도어 제품 구입경험자 8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보면 74.8%가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활용한다'고 응답했으며, '아웃도어 구입시 기능성과 색상 및 디자인을 고려한다'고 답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올해 6조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런 추세에 맞게, 각 제품 출시 기업들도 한층 더 가볍고 감각적인 제품을 개발/출시하고 있다. 아웃도어 산업은 이제 거대한 시장이 된 것이다.

이런 아웃도어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가 오는 8월 15일부터 4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가족사랑전람은 올해 아웃도어 트렌드를 한 데 모아 '2013 코리아 아웃도어쇼'를 연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OUTDOOR, CITY and FIELD'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일상생활에서도 건강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신 아웃도어 족'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시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에서는 아웃도어 시티룩(캐주얼, 백팩, 워킹/러닝화 등), 도시형 바이크, 실내등산, 레저용품 등을 선보인다. 또한 등산&트레킹 의류/장비/잡화와 바이크, 동계캠핑, 아웃도어카, 익스트림스포츠, 디지털장비, 여행상품, 간편식품 등이 소개된다.

부대행사도 있다. 실내 익스트림 스포츠 체험존과 산악 바이크, 클라이밍, 보드 등의 체험을 하는 'Play Extreme'관, 서울과 경기권의 트레킹 코스를 제시하고, 올바른 걷기 운동을 이야기하는 'City Walking&Running'관이 운영되고, 전문가의 강연 'Safe your Outdoor Life'도 진행된다.

한편 ㈜가족사랑전람은 7월 22일까지 '2013 코리아 아웃도어쇼' 참가업체 신청(600여 업체 선착순 등록마감)을 받는다. 6월 17일까지 조기 신청하면 참가비가 10% 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outdoor.allfair.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