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 레이저로 치과 치료가 기분좋아 진다.

입력 2013-05-21 10:00


통증의 두려움으로 임플란트 수술을 기피하는 환자들이 물방울 레이저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수술을 받고 있다.

임플란트란 치아가 빠진 부분에 특수 금속으로 만들어진 인공 치근을 이용해 턱뼈에 이식하여 자연치아와 같은 역할과 기능으로 생활할 수 있게 하는 시술을 말한다.

임플란트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일반 보철물과 다르게 이물감이나 불편함이 없어 자연치아와 같이 편안하다는 점 때문이다. 그러나 뼈에 직접 이식하는 시술을 하다 보니 통증이 적지 않은 것이 문제다.

또한 치과에 대한 공포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병원이 치과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통증과 출혈이 적은 물방울 레이저를 이용한 임플란트 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 이다.

물방울 레이저 시술은 부드럽고 미세한 물방울에 레이저의 에너지를 받아 인체친화적인 힘으로 절개 및 구멍을 뚫기 때문에 통증과 출혈이 적어 마취제 투입이 힘든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고혈압, 당뇨환자, 고령의 환자들도 걱정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이에 대전 램브란트치과의 대표원장인 권주홍 원장은 "레이저 장비 도입후 시술에 대한 환자들의 공포심이 아주 많이 줄어들어 의사 입장에서도 시술이 많이 수월해 졌으며 임플란트 성공율 또한 아주 많이 올라갔다."고 밝혔다.

또한 권원장은 “물방울 레이저는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충치 및 치아성형 등 다른 여러 치과 치료들에서도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과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