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답례품 고민, 특별한 답례품 뭐가 있을까?

입력 2013-05-20 11:49


저 출산 시대, 요즘 젊은 엄마들은 아기들 돌잔치가 다가오면 이것저것 고민할 것이 많아진다. 장소 섭외부터 와주신 손님들에 대한 답례 선물까지.

다만 중요하게 챙겨야 하는 것도 많고, 신경 써야 할 것도 많아 돌 답례품만은 편안하게 고르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일 수 있다.

실제 한 리서치 사이트에 따르면, 돌잔치 답례품 선물 계획 및 선호 선물에 대한 질문에서 ‘흔하지 않으면서 우리 아기만의 특별한 선물’이나 ‘남들이 많이 하지 않는 특이한 선물’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기념품 전문 판매 사이트 ‘온누리타올(www.onnuritowel.com)’을 통해 알아두면 좋을 특이한 돌 답례품을 몇 가지 소개한다.

센스 있는 선물부터 유용하고 실용적인 물티슈까지



가장 무난한 선물은 아기 띠별로 동물 문양이 새겨진 타월이나 아기 이름 이니셜이 박힌 타월이 많다. 손님들이 사용하기에도 유용하고, 아기 돌을 기념하기에도 가장 적합한 선물이다.

돌돌 말아 예쁜 아이스크림이나 데코 케이크 모양이 되는 케익 타올도 있다. 롤케이크나 머핀, 파르페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의 장식이 가능해 센스 있는 엄마들이 잔치 답례품으로 많이 선택한다.

실속 있는 엄마들은 기능성과 패션 감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우산 종류를 선택하기도 한다. 3단 우산과 2단 우산, 장우산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행사에 맞는 기념 스티커를 붙여 선물하면 된다.

좀 더 특별하면서도 특이한 답례품을 찾는 엄마들은 아기 사진이 들어간 물티슈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 휴대하기 편하게 실용성을 고려한 특별한 아이템으로, 특히 여름에는 유용한 답례품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