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부터 보조개를 가진 연예인들이 꾸준하게 인기를 끌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보조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조개는 웃거나 미소 지을 때 얼굴에 나타나는 포인트로 부드럽고 귀여운 인상을 줄 수 있어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 또한 남자보조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남성다움을 표현하는 남자들이 인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친근하고 매력적인 인상을 가진 남성들이 이성에게는 물론 사회생활을 하는데도 어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조개는 선천적으로 생기므로 수술 이외의 방법으로는 보조개를 가질 수 없다. 때문에 보조개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은 보조개수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조개 수술법 중 하나인 ‘퀵보조개’ 수술은 보조개가 생기는 원리를 이용하여 뺨의 근육과 표피층 피부에 실을 투과하여, 다시 투과한 방향으로 실이 들어와 입안으로 봉합하는 방법이다.
수술은 10~20분 정도의 짧은 수술 시간을 통해 만들 수 있으며, 흉터나 붓기 정도가 적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 인기를 끌고 있다.
논현 위즈덤성형외과 전문의 이철용 원장은 “남자보조개의 경우 여성의 볼과는 다르기 때문에 볼의 활성화와 근육층, 피하지방층 표피층의 두께에 따라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며 ”노하우가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보조개 수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음주나 흡연, 딱딱한 음식을 삼가 하는 것이 좋다. 보조개는 입 주의 근육을 수술 하기 때문에 안면근육을 과도하게 움직일 경우 풀리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입안이 자극되는 맵고 짠 음식을 피하고 가글을 하여 입안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