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회를 맞이하는 한국경제TV 독서교양프로그램 <스타북스>에서는 최창석 명지대 정보통신공학과 교수의 얼굴에 숨은 인간 재능의 기원을 밝힌 책, <얼굴은 답을 알고 있다>을 만나본다
그가 얼굴에 주목한 이유
저자는 정보공학자 다운 풍부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인간의 얼굴이 가진 비밀에 접근하였다.
김연아와 아사다마오의 얼굴, 아이돌 가수들과 기획사 사장의 얼굴, 한국을 스포츠 강국으로 만든 얼굴형의 비밀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얼굴 유형 분석을 비즈니스에 활용함과 동시에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찾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가 얼굴에서 찾은 답
대한민국 사람 절반 이상은 북방형 얼굴 하지만 현재 대한민국을 이끄는 대부분의 CEO는 남방형 얼굴이다
북방형 민족은 생존력과 번식력이 강해 오래 살아남았지만 CEO는 관찰력과 판단력, 상상력이 뛰어나며 섬세해야 하기 때문에 남방형 민족에게 더 적합한 자리라는 것이다.
이처럼 얼굴에는 그 사람의 재능이 나타나게 마련이고 자신의 기질에 맞는 재능을 개발할 때 더욱 큰 성공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미래가 원하는 인재의 얼굴
하지만 자신의 얼굴형의 한계에 부딪혀 ‘생긴대로 살아야지’라고 말하는 사람 보다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인재가 바로 미래가 원하는 인재.
실제로 성공한 북방형 얼굴의 CEO들이 어떻게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금의 위치에 올랐는지 최창석 교수가 밝혀준다.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인생의 나침반 얼굴! 과연 여러분의 얼굴은 어떤 얼굴일까?
최창석 교수의 <얼굴은 답을 알고 있다> 편에서 알아보자.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문가들의 선택 <MD의 서재> 코너에서는 경제경영, 자기계발서를 담당하고 있는 채선욱 알라딘 MD의 추천서,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리처드 와이즈먼의 자기계발 신간 <립잇업>, 롤프 도벨리의 신간 <스마트한 선택들> 등이 소개된다.
스타북스 410회 <얼굴은 답을 알고 있다> 편은 오는 5월 18일 토요일 오전 6시, 19일 일요일 오전 6시와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