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침체 장기화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 속에 수요자가 신뢰할 수 있는 수익성에 안전성까지 갖춘 재테크 상품이 필요한 시기이다.
최근 주) 이스톤 플러스 (www.eston.co.kr)에서 수요자의 상품에 대한 안정성과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를 보험가입을 통해 이중으로 보전한 재테크 상품이 출시되어 인기몰이를 중이다.
허가의 어려움으로 공급의 제한과 가파른 수용의 증가로 인해 가격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추모관을 상품화하여 추모관 자체 보험 및 여기에 ‘이스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의 안정성 보험까지 준비하여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스톤은 ‘수요자가 곧 생산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회원들에게 자발적 판매 장려를 위한 목적으로 영업이익 중 최대 60%까지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스톤 관계자에 따르면 “최상의 제품을 최적의 가격으로 수요자에게 제공하며 포인트 적립과 같은 서비스를 극대화하여 구매자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품질 향상까지 높여 강한 경쟁력을 갖추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상품을 구입한 구매자들은 “추모관이 수요증가로 시세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고 포인트까지 적립되서 기쁘다. 또 추가로 구매를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스톤은 추모관을 재테크로 해석해서 판매하는 것 외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우수한 품질로 생산하기 위해 직접 연구개발, 제작 공정까지 일괄 관리하고 있으며, 기존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비용절감 및 품질향상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고객들의 서비스의 확대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소비패턴의 재해석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으로 온라인시장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