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온라인쇼핑몰 운영

입력 2013-05-14 15:09
수정 2013-05-14 16:07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가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와 '희망풍차 온라인쇼핑몰의 시스템 구축,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풍차 사업 활성화와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대한적십자사가 아동·청소년, 노인,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4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통합 사회서비스인 '희망풍차 사업을 위한 온라인쇼핑몰' 구축과 운영·관리범위를 정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희망풍차 온라인 쇼핑몰은 최근 민간 복지서비스 사업자로서 사회서비스 분야에 본격 진출하는 이지웰페어의 첫 수주 프로젝트로서 정부,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제공하고 있는 사회서비스 분야에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 사업자의 효율성을 발휘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이지웰페어는 봉사자들이 희망풍차 온라인 쇼핑몰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매뉴얼을 제작하고 교육하며 온라인쇼핑몰의 주문확인, 배송조회 등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면서 각종 부가 컨텐츠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쇼핑몰의 운영, 관리뿐 아니라 예산 집행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높이면서 수혜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받을 수 있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리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