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당 500만원대, 5년전 분양가에 수익성도 좋아
· 인기 많은 투룸스타일 (방+거실 분리형)
올해 연말까지 주거용 오피스텔이 양도소득세 감면 대상에 포함되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9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내린 연 2.5%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초저금리시대를 맞아 고정적인 임대수익에 세금혜택까지 누리는 오피스텔에도 봄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또한, 전용 60㎡이하 오피스텔을 임대 놓아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취득세가 면제되고 면세사업자로 부가세 또한 따로 신고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입지가 뛰어나고 지하철 개통등 호재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
최근 서울지역 중에 역세권이지만 높은 분양가와 공급과잉으로 적정 수익률과 공실에 대한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분양가가 저렴하고 수익률이 높은 수도권 역세권 지역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발품을 팔면 수도권 역세권 중에서도 공실부담이 적은 대학가나 산업단지가 밀집된 지역들이 있는데 이런 지역들은 오히려 경쟁이 치열한 서울보다 임대수요가 잘 확보되어 많은 분양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수도권 중에서도 가장 인구가 밀집된 인천의 주안역에 상장기업인 ㈜한국토지신탁에서 시행하는 주안역 웰가의 계약열기가 뜨겁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15층, 총 316세대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280세대, 오피스텔 36실로 구성되어 분양하고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2~3인이 거주 할 수 있는 전용 40㎡의 방과 거실이 분리된 투룸스타일의 구조로 방과 거실에 따로따로 천정형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으며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붙박이장까지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어 생활의 편리성을 더했다. 전용률은 55%까지 나와 최근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률이 40% 안팍인 점을 감안하면 동평형 대비 3~4평은 더 크게 사용할 수가 있다.
주안역은 인천에서 손꼽히는 광역상업지역으로 인하대, 인하공업전문대, 청운대, 인천사범대등 대학가가 인접해 있고 인천 청라지구와 송도지구 등 경제자유구역의 중심에 있어 수요가 넘친다. 부지와 인접해 수출 5,6공단 국가산업단지와 금융시설, 오피스타운, 전문학원가, 관공서등이 밀집되어 있고 홈플러스, CGV, 인천 사랑병원, 롯데백화점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역세권에 대학가만 있어도 임대수요가 탄탄하지만 국가산업단지와 전문학원가 임대수요까지 뒷받쳐주고 있어 어느 지역 역세권보다 경쟁력과 희소가치가 있다.
㈜한국토지신탁 주안역 웰가는 지하철 1호선 주안역 출구와 직선거리로 300m 가량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이며 6차선 대로변 코너자리에 있어 임대수요 확보가 수월하다. 현재 공사중인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 할 수 있으며 주안 웰가 현장 뒤편 구법원자리에 인천의 숙원사업이던 가정법원 유치가 확정되어 공실 없는 지역에 월세시세 또한 높게 바라다 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주안역 웰가는 분양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임대수익 또한 만족스럽다. 오피스텔의경우 3.3㎡당 500만원대로 인근 오피스텔 5년전 분양가로 공급하고 있으며 계약금 10%만 있으면 중도금은 무이자혜택이 있어 부담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저금리에 따른 대출을 활용하면 1채당 실투자금 5천만원대면 투자가 가능하다.
싱글족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형생활 주택의 경우 총분양가는 7천만원 선으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취득세, 양도세면제와 2채 분양시 재산세까지 면제 된다.
주안역 웰가는 현재 분양마감을 앞두고 회사보유분 일부세대를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개인별 3채까지 가능하며 1채당 신청금 100만원 입금순으로 호수 지정을 하고 있다.
주안웰가 분양문의 : 032) 715 - 7833
홈페이지 : http://www.juan-well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