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선미 살리는 종아리 보톡스

입력 2013-05-10 10:30


노출시즌이 다가오면서 몸매 관리, 특히 다리 각선미에 신경 쓰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한 커뮤니티의 조사 자료에 의하면 20대 여성 30% 이상이 여름철 자신 없는 노출 부위로 종아리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종아리로 인해 생기는 콤플렉스는 비단 두꺼운 지방뿐만 아니라 해결방안이 어려운 종아리의 문제가 보다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육이 유난히 발달한 여성들은 다리 라인이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단순히 굵은 종아리를 가진 여성보다 더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들은 특히 더운 여름날에도 반바지나, 스커트를 마음대로 입지 못하는데다, 사람들과의 만남에 있어서도 자신감이 위축되는 경우가 있어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한다.

‘종아리 알’로 불리는 이 근육은 유전으로 인해 선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과한 운동이나 잘못된 걸음걸이 습관 등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발생될 수도 있다. 관련 전문의에 따르면 하이힐 역시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각선미를 흐트러트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과거에는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보통 수술적인 방법이 이용됐다. 그러나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드는데다 회복기간이 길어서 보톡스 주사 시술을 이용하는 방법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종아리 보톡스는 신경을 전도시키는 근신경접합 말단부에 주사하여 자연스러운 근육의 손실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보통 종아리 외에도 사각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도 이용된다. 시술 받고 2~3주 후부터 자연스럽게 근육이 축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술 과정이 매우 간단해 사람들에게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알려졌지만, 근육 층에 주사하는 것이니만큼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을 것이 권장된다. 특히 다리 근육만 진료해 온 정형외과 의료진의 진료로 정품 보톡스를 사용해 시술 받는다면 더 좋을 수 있다.

제이에스미클리닉 이제성 원장은 “종아리 근육은 내측, 외측, 비복근과 내외측 가자미근으로 나눌 수 있으며, 어느 부위의 근육이 얼마나 발달했느냐에 따라서 양쪽 다리의 시술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며, “정밀신경 탐색기를 이용하여 보톡스를 주사하는 가장 효과적인 부위를 찾아 보톡스를 투여 하면 훨씬 효과적인 근육축소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보톡스 시술 시간은 타 병원에 비해 제이에스미 클리닉은 40분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근육축소가 더 효과적으로 진행된다고 전하며, 개인의 근육량에 따라 약 9~12개월 정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두꺼운 근육 부위를 정확히 줄이기 위해서는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우선이며, 시술 후에는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