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그룹 JYJ 멤버 김준수가 KBS2 드라마 '천명:조선판 도망자 이야기'(이하 '천명') OST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방송된 '천명'에서는 김준수의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이동욱(최원)과 송지효(홍다인)의 대화 장면에서 허스키하면서도 잔잔한 음성이 깔린 것. 방송 직후 온라인 게시판에는 "김준수가 확실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이에 김준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9일 "김준수의 목소리가 맞다"며 "15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당초 7회에서 전파를 탈 예정이었으나 최원과 홍다인의 애틋한 러브라인이 형성되며 그 보다 더욱 일찍 나가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가창력의 제왕답게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풍부한 감성으로 표현 해냈다. 김준수의 목소리가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상승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OST가 공개 되고 '천명'이 시청률 1위로 올라 더욱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또한 김준수는 "드라마 애청자로 재미있게 보고 있다. 시청자들에게 주인공들의 절절한 마음이 잘 전달 되길 바란다. 슬프고 애절한 가사를 그대로 목소리에 담아 전달하고자 했다"며 녹음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준수 '천명' OST 진짜 기대된다" "김준수 '천명' OST 빨리 노래 나왔으면 좋겠다" "김준수 '천명' OST 어머나... 대박인 듯 역시 흔하지 않은 목소리" "김준수 '천명' OST 어쩌면 좋아... 달달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KBS2 드라마 '천명' 화면 캡처)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