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新풍속, 안티에이징 '효도성형'이 뜬다!

입력 2013-05-08 17:12
수정 2013-10-24 11:42


어버이날을 앞두고 각종 다양한 선물들이 인기다. 건강식품은 물론 조금 색다른 선물로 효도관광, 중장년층에게 인기 있는 가수들의 디너쇼 등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이 어버이날 선물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어버이날 대표 선물로 꼽을 수 있는 ‘카네이션과 현금’도 좋지만 부모님께 정말 필요한 것들을 선사해 드리고자 하는 것이다.

#주부 김모(64)씨는 얼마 전 아들에게 특별한 어버이날 선물을 받았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고 늘어지면서 눈앞이 흐릿하고 눈 끝이 짓무르는 문제가 있었다. 외관상 문제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불편함을 겪었던 것. 김씨는 ‘상안검 성형’을 통해 처진 눈매를 교정 받게 되었다. 김씨는 평소 혼자 성형외과에 방문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아들이 신경 써주어 받을 수 있었다며 즐거움을 표했다.

이처럼 부모님의 젊음과 생기를 되찾아주는 ‘회춘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사회가 고령화 되고 노년층의 사회활동 기간 또한 연장되면서 외모적인 모습에서도 젊음을 유지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흐름의 반영으로 회춘성형은 이색적인 효도선물로 부상하고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허철 원장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자녀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와 주로 노화로 인해 생기는 피부 처짐 현상, 얼굴 주름, 검버섯 등의 피부 잡티에 대해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다. 특히 눈가 주름개선에 있어 ‘외안각고정술’이나 얼굴 주름개선에는 ‘맥스리프트’ 등과 같은 안티에이징 시술이 시술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데, 이는 주름이나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줌으로써 5~10년 정도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외안각고정술’의 경우에는 조그만 구멍을 통해 늘어난 눈밑 주름의 중요 포인트를 눈의 가장자리 외안각에 조정하여 위치를 변화시켜 줌으로써 눈가주름과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보완해줄 수 있다. 눈 밑 애교는 두드러져 보이면서 탄력을 잃어 처져 있는 눈 밑 주름이 개선된다.

이외에도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파’ 등도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어버이날 선물과 함께 부모에게 사랑하는 마음과 공경하는 마음으로 감사함을 표현할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모님을 극진하게 모시는 효(孝)일 것이다.

도움말: 허철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