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앤박 컬러큐레이팅 박스, 홈쇼핑 색조화장품 평정

입력 2013-04-30 15:00


CJ오쇼핑 90분 방송 종료 전 7200세트 전량매진, 드라마틱한 방송 연출

봄 시즌을 맞아서 화장품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색조 화장품을 출시한 가운데 지난 27일 오후4시 30분 CJ 오쇼핑에서 판매됐던 손앤박의 컬러 큐레이팅 박스가 또다시 방송 종료 전 전량 매진되는 드라마틱한 쇼핑방송을 연출했다.

이날 방송에서만 약 6억 원의 매출을 올려 지금까지 세 번 째 매진을 달성하자 홈쇼핑 측은 3번 이상 매진을 달성할 경우 ‘대박상품’으로 분류한다고 전했다. 방송 후 3000여 개의 호평이 올라온 것도 홈쇼핑 사상 이례적인 반응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의 분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최고의 화장품과 함께 최선의 화장법을 제공한다’는 손앤박 브랜드의 콘셉트처럼 마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듯 직접시연을 하며 진행한 이번 방송에서는 제품 소개와 함께 메이컵 노하우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현재 홈쇼핑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손앤박 큐레이팅 박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듀오 박태윤과 손대식이 직접 론칭하고 경영하는 화장품 브랜드 손앤박의 홈쇼핑 라인이다. 직접 작업을 통해 유행의 최첨단 현장을 15년 넘게 지켜오고 있는 두 아티스트의 경험과 정보를 수집, 소비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상품을 엄선하여 선사하는 것이 특징.

이번 매진돌풍의 주역인 컬러 큐레이팅 박스는 실제 두 사람의 팔레트에서 가장 많이 소모되는 칼라를 분석하고 아름답고 트렌디한 색을 선별해 선보인 제품이다.

18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결정된 컬러 브랜딩에만 9개월이 소요됐으며, 개발 중 만들어본 칼라만 800여색이 넘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연구와 실험의 결과물인 큐레이팅 박스는 12가지 색상(립 크레용 6컬러, 아이 크레용 6컬러)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큐레이팅 박스는 크레용 타입이기 때문에 손쉽게 바르기만 해도 아티스트의 손길을 받은 듯 고급스러운 색감을 보이는데다 롱래스팅 포뮬라로 컬러 지속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완벽한 피부표현을 위해 비밀병기인 ‘프론트 볼륨 터치(FRONT VOLUME TOUCH)’ 추가 증정과 더불어 실제 소비자이자 메이크업과 피부표현에 고민을 하고 있는 많은 여성들의 메이크업 팁을 큐레이팅 박스에 담아 손쉽게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뷰티 전문가들로부터 트렌디한 비비드 유스풀 컬러부터 한국여성에게 어울리는 기본 컬러를 담은 클래식 스타일까지 담아 원터치로 보이는 컬러까지 구현하는 손색없는 제품구성이라는 평가다.

손앤박(www.sonandpark.com) 한우진 마케팅 이사는 “손앤박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감사 드린다”면서 “소비자들에게 세계적인 메이크업 트렌드를 쉽게 전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리딩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공식 쇼핑몰 손앤박 닷컴(www.sonandpark.com)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달간 55%에서 최대 80%까지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온라인 쇼핑족 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시도한 메가로그(메거진+카탈로그) simply perfect(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와 브랜드 스토리, 상품 리뷰 등 다양한 뷰티 팁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