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실력향상, 영문법 기초부터 탄탄히 해야

입력 2013-04-29 12:38


EBSlang 영어문법기초강의 '대표영문법' 영어의 개념 원리에 중점

[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진정한 영어 고수가 되는 지름길은 의외로 간단하다. 어린 시절부터 영어 환경에 자연스레 노출되고, 영어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갈 수만 있다면 영어 고수의 길은 그리 멀지 않아 보인다.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면서 취학 전 아동들까지 영어환경에 노출되고 있다. 이른바 조기 영어 교육을 받은 이들 중 상당수는 꽤 높은 수준의 회화실력까지 갖추어 영어꿈나무로서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다. 문제는 본격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하면서 상황이 달라지는 경우도 많다는 것.

회화와 실용영어 위주의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커리큘럼과 달리 중, 고교영어는 다양한 문법지식과 심화된 언어능력을 필요로 한다. 학원과 과외, 인터넷 강의에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영어실력이 늘지 않는 것은 영어문법의 기초가 제대로 정리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기초영문법 강의 'EBS대표영문법'의 김태우 강사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가장 확실히 공부해야 하는 영어 영역에 대해 질문하면 10명 중 6명은 영어문법정리라고 대답할 것"이라며 "이처럼 대부분의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파트가 바로 문법이다"라고 말했다.

김태우 강사가 진행하는 'EBS대표영문법'은 풍부한 예문을 통해 문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독해와 작문은 물론 말하기 능력까지 향상될 수 있는 올바른 영어문법 학습법을 제시한다. 수많은 영문법 전문 서적을 분석해 문법을 확실하게 각인시켜주고 충분한 연습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기본기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총 60강의 강의가 12주간 진행된다.

EBS대표영문법은 수강료 50% 현금 환급제도를 운영하며 수강생들의 학습 의욕을 향상시키고 있다. 출석률 100%, 일일과제 56회 제출이라는 요건을 충족하면 수강료의 절반을 환급 받게 된다. 현재 교재 완간을 기념해 70%할인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3권의 교재를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EBS 대표영문법 수강신청 및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