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정맥포럼에서 우수치료로 공식 인정받은 레이저시술로 유명한 삼성흉부외과

입력 2013-04-26 16:43


완연한 봄이 시작되면서 들로 산으로 꽃놀이나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오랫동안 걷다보면 쉴만한 곳을 찾지 못해 난감한 경우를 만나기도 한다. 그럴 때 두드러지게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하지정맥류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다. 장시간 서있거나 오래 걷는 것은 혈액이 하지로 쏠려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하지 못하게 만든다. 하지정맥류는 유전으로 인한 선천적 요인 외에도 환경적인 요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다리에 힘줄이 튀어나왔다, 장딴지에 새파란 핏줄이 비친다고 하는 등의 증상이 하지정맥류의 증상이다. 하지정맥류는 대표적인 혈액순환 장애 중 하나로서 다리 정맥 판막에 이상이 생겨 심장으로 올라가야 할 혈액이 올라가지 못하고 다리 핏줄에 고여 생기는 질환이다.

통증 없다고 방치하면 피부궤양과 관절염까지…레이저 시술치료 우수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심해지면 다리의 핏줄이 굵게 튀어나오고 조금만 오래 서 있어도 다리가 쉽게 붓는 동시에 통증이 있다. 하지정맥류가 있다는 것을 알아도 통증이 없으면 방치하는 경우도 많은데, 종아리에 있던 하지정맥류 증상이 허벅지까지 번지기도 하고, 피부 궤양과 관절염까지 부를 수 있다.

이처럼 하지정맥류는 보이는 것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가 없고 관련 병원에서 자세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하지정맥류 질환의 진행 상태와 최선의 치료법을 결정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절개 수술보다 레이저 치료가 더 우수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정맥 내 레이저 치료술’은 2011년 5월부터 미국정맥포럼(American Venous Forum)에서 우수한 치료 방법으로 공식 인정받은 바 있다.

17000여 이상의 치료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흉부외과

또한, 절개수술 시 필요한 척추마취, 수면마취 등의 위험, 상처의 감염, 주위 조직의 손상, 치료 후 불편감 등을 고려할 때 레이저 치료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편이다. 삼성흉부외과는 하지정맥류의 정확한 진단과 분석 및 치료를 위해 특수혈류초음파와, 도플러 초음파(Hand-held Doppler), 광혈류측정기(Photoplethysmography) 등을 보유하고 있어 환자의 쾌유와 완치를 위한 최적의 진료 및 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7,000여 케이스 이상에 달하는 치료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흉부외과는 하지정맥류 질환만을 연구하고 치료하고 있는 특화된 병원으로서, 삼성서울병원과 협진체제를 갖춘 네트워크 병원이다.

이러한 하지정맥류수술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환자들의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기위해 대전 삼성흉부외과, 평촌 삼성흉부외과, 천안 삼성흉부외과, 청주 삼성흉부외과, 대구 삼성흉부외과의 5개 지점을 두고 있다.

한편, 삼성흉부외과는 지난해 말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하지정맥수술 부문에서는 처음으로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병원으로 선정되었다. 대전삼성흉부외과와 평촌삼성흉부외과를 비롯하여 천안삼성흉부외과, 청주삼성흉부외과, 대구삼성흉부외과 5개 지점 모두에 대해 우수전문병원 인증서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