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장만할 때 체크해야 할 것들?

입력 2013-04-26 11:45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완연한 봄이다. 그러나 이번 더위는 빨리 그리고 강하게 찾아올 것으로 예보됐다. 때문에 에어컨 시장은 평년에 비해 눈에 띄게 북적이고 있다.

이 시기에 주부들의 관심사가 집중되는 것은 가족의 호흡기를 노리는 바이러스를 없애기 위한 집안내부 먼지제거와 같은 실내청소와 소독. 그리고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한 에어컨 구매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봄, 가을마다 정기적으로 복도 및 엘리베이터 소독을 실시하고 있지만, 사실상 그보다 더 급한 문제가 집안 실내소독이다. 실제로, WHO는 "실외보다 실내 미세먼지량이 1000배 이상 높다"고 발표해 에어컨 또한 실내공기정화기능이 좋은 제품이 눈길을 끈다.

캐리어에어컨의 본사 직영 온라인공식지정업체인 '한테크생활건강'은 주부들의 니즈를 파악한 실속 있는 사은품, 피톤치드 산림욕기를 증정하고 있다. 피톤치드 산림욕기(숲에서NewS200)는 공기청정기 역할을 넘어 실내정화는 물론 소독과 가습기능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제품이다. 업체 측은 황사, 미세먼지는 물론 유해바이러스까지 80% 박멸한다고 자신했다.

캐리어에어컨의 2013년 신제품인 이보영의 '립스틱스타일'은 국내 최고 9단계 공기정화기능을 내장했다. 캐리어에어컨 측은 "이보영의 톡톡 튀는 이미지와 닮은 핑크색 모델은 젊은 세대는 물론 40-50대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모델"이라고 밝혔다.

한테크생활건강 윤진수 대표는 "에어컨 구매 시 공기청정기능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캐리어에어컨 '이보영의 립스틱스타일'은 한테크생활건강의 닥터루프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사은품 혜택은 30일까지 주어진다.(사진=캐리어에어컨)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