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효성이 '석촌호수 효성해링턴 타워' 도시형 생활주택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해링턴'은 ㈜효성의 신규 브랜드로 '반석 위에 지은 집'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효성은 이번 브랜드 런칭을 통해 효성그룹의 역사와 전통을 아파트 사업에 이어나가는 한편, 명품 건설사로서 입지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다.
'해링턴 타워'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 브랜드로 런칭 후 처음으로 '석촌호수 효성해링턴 타워'를 분양한다. 서울 송파구 석촌동 24-3번지(외 5필지)에 입지하며 지하 5층~지상 22층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15.83㎡(Studio Type) 236가구, 33.68㎡(One-Bed Type) 21가구 총 257가구로 구성된다.
'석촌호수 효성해링턴 타워'는 주변의 굵직한 개발호재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우선 제2롯데월드가 2015년 완공 예정으로 약 2~3만 명의 신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연간 500만 여명의 관광객 유입이 예상되는 잠실관광특구 내에 입지해 있고 문정법조타운,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동남권 유통단지 등 개발 호재들이 있어 향후 미래가치로 기대를 모은다.
'석촌호수 효성해링턴 타워'는 지하철 2호선 잠실역, 8호선 석촌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단지로 2015년에 지하철 9호선 삼전역(가칭) 개통도 예정되어 있어 트리플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석촌호수로, 송파대로가 인접하여 올림픽 대로, 동부간선도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생활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석촌호수가 자리잡고 있어 저층부를 포함 90% 이상의 세대에서 석촌호수 조망이 가능하며 석촌호수 생태공원, 송파나루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파구청, 서울아산병원 등 문화ㆍ쇼핑ㆍ편의를 아우르는 명품 주거환경을 갖췄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내부는 천정형 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및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며 3.6m의 천정고를 확보함으로써 수납공간 활용은 물론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가능케 했다. 아울러 태양광 발전, 빗물재활용시스템 등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친환경 건축물 인증 우수 등급도 획득했다.
'석촌호수 효성해링턴 타워'는 전 가구가 전용 40㎡ 이하로 구성되어 있어 임대사업자로 등록 시 취ㆍ등록세, 재산세 면제 혜택을 비롯해 종합부동산세 합산에서 배제되며, 5년 이상 보유할 경우 양도세도 6~35%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14-9번지(배명사거리)있다. 문의 전화: 02-2203-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