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업체인 지엠비코리아(대표 변종문)가 미국 본토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합니다.
지엠비코리아는 최근 GM의 핵심 계열사인 GMPT(General Motors Power Train)사와 자동변속기용 'Spool Valve'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GMPT는 세계 최대 파워트레인 관련 부품회사로 전 세계 17개국 80곳이 넘는 생산기지와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는 내년 상반기까지 제품 개발을 완료한 뒤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해 GMPT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엠비코리아의 Spool Valve는 GM의 Chevrolet Equinox, Buick Verano 등 다수의 세단, SUV 모델의 자동변속기에 장착될 예정입니다.
지엠비코리아의 창원 공장은 Spool Valve를 연간 2억5천만개 생산해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지엠비코리아는 이번 계약 체결로 포드, 크라이슬러 등 여타 미국 완성차 업체로의 부품 공급 가능성도 한층 높아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변종문 대표는 "현재 GMPT 측과 다른 Spool Valve의 공급과 관련해 막바지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아울러 GM이 2017년까지 약 50만대의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어서 전동식 워터펌프 등 추가적인 부품 공급 가능성도 크다"고 말했습니다.
지엠비코리아는 현재 소나타·K5 하이브리드카, 레이 전기자동차, 투싼 연료전지차에 들어가는 전동식 워터펌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