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리아, 유승호도 반한 그맛? 레시피는?

입력 2013-04-22 11:53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방송인 샘 해밍턴이 감탄한 군대리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이하 '진짜 사나이')에서는 군대리아를 접한 샘 해밍턴이 모습이 전파를 탔다. 군대리아는 시중 패스트푸드점의 이름을 패러디한 것으로 빵과 고기 패티에 케찹 딸기잼 등을 얹은 빵을 뜻하기도 한다.

온라인 포털사이트에는 다양한 레시피가 게재돼 눈길을 끈다. 군대리아는 패스트푸드 소비가 활발하지 않던 시절 기본형 햄버거와 모습이 비슷하다. 특히 군대리아는 시대별로 발전하며 군인들의 입맛을 북돋아주고 있다.

군대리아 조리법은 간단하다. 깨가 뿌려진 햄버거 빵과 마요네즈를 얹은 양배추 사라다, 고기 패티 딸기잼과 케찹 등을 잘 쌓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진짜 사나이'에서 전파를 탄 것 처럼 우유나 스프에 찍어 먹는 방법 등 다양하게 변형시킬 수 있다.

누리꾼들은 "패티 3개랑 햄버거 3개씩 멋었던 기억이 난다 우유도 3개" "맛있게 보인다 1987년도에는 감자 으깬것과 달걀 딸기잼이 전부였다" "군대리아는 변한게 없네 새우버거나 치킨버거로 바꾸면 좋을 듯"이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군대리아는 배우 유승호가 언급하기도 했다. 유승호는 지난달 27사단 신병교육대 공식 카페를 통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군대리아가 아침에 나왔다. 나는 하루 중 밥을 먹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고 밝혀 군입대를 했음을 실감하게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샘 해밍턴 군대리아 진짜 궁금하네" "샘 해밍턴 군대리아 도대체 뭐야? 먹어보고 싶다" "샘 해밍턴 군대리아 먹고 감탄하던 모습 잊을 수가 없네" "샘 해밍턴 군대리아 보니 옛날 생각이..." "군대리아 유승호도 감탄했었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MBC '진짜 사나이' 화면 캡처)

min@wowtv.co.kr